이경로 유학상담
 
 
미국 대학교 장학금 상담
  박솔비
 

2011, 2012 여름방학동안 서울어학원에서 SAT 수강을 했었던 박솔비 학생입니다.
실력있는 강사분들과 체계적인 관리 덕분에 서울억학원에서 SAT 점수가 많이 올라서 지금까지도 너무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오늘 글쓰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장학금에대해 상담을 받고 싶어서 인데요...
3학년 1학기를 미국 남부에 위치한 대학교에서 마치고... 휴학하고 한국으로와서 편입준비하면서 지금은 입학결과를 받는 과정에 있습니다. 그러는 동안 정말 가고 싶었던 버클리에 입학 허가서를 받았는데요...
문제는 공립대학교라 국제학생에게 주는 장학금이나 지원금은 아예 없거나 찾기 힘들더라고요ㅠㅠㅠ
지금 private 장학금을 알아보고 있긴 하지만 버클리 등록금이 어마어마 한지라 어떻게 할까 고민중입니다. 현재 한국에서 일하면서 saving 하고 있지만... 그래도 많이부족한 상태라 재정에대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7월 1일까지 버클리에 자료를 제출하고 비자 신청도 해야하는데... 이 두달이란 시간에 어떻게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혹시 좋은 국제/아시안/한국인 학생 장학금 웹사이트, 장학금 정보 사이트, 등 스폰서 찾는법...등 다른 대학교 등록금 구하는법.. 상담 부탁합니다~!

긴글 읽어주신것에 정말 감사하고
시간을 내 주셔서 미리 감사합니다.

답변 ----------------------------------------------
안녕하세요. SLI 이경로입니다. UC-Berkeley로 편입을 축하드립니다.

학비가 많이 비싼 학교입니다. 주립대학은 유학생에게 장학금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특히 편입생에게 장학금을 제공하는 하는 학교는 아주 적습니다.

유학생은 F-1비자를 받기 위해 필요한 I-20를 학교에서 발급 받기 위해서는 학비와 생활비를 지불한 재정능력을 보여줘야 합니다. Financial Statement를 제공해야 합니다.

현재 시점에서 장학금으로 모든 학비를 충당하는 것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일반적인 정보는 다음의 링크를 읽어보세요. (http://www.usnews.com/education/best-colleges/paying-for-college/slideshows/11-ways-to-raise-last-minute-cash-for-college) 기대한 확실한 답변은 없지만 장학금을 위해서 접근하는 방법은 알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조언은 학교생활을 하면서 Workstudy를 꼭 하세요. 유학생도 학교 안에서 최대 주 20시간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생활비는 벌 수 있습니다. 그리고 UC-Berkeley Financial Office와 International Office와 통화를 하시고 학생의 상황을 상의하세요. 충분하진 않지만 원하시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절대 낙심하지 마시고 부모님, 주변 어른들과 상의하시고 화이팅!하세요.

감사합니다.

이경로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