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로 유학상담
 
 
상담신청합니다
  김연수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을 갓 졸업한 학생입니다.
이대 미대 졸업이고 학점은 4.17/4.5 였는데, 다시 미국 대학을 진학하고자 생각중입니다. 처음에는 편입을 알아보다가, CA 쪽 UC 학교들에서는 특정 학과만 가능하거나, 대다수가 학사편입을 받아주지 않는 곳이 많더군요. 제가 가고 싶은 과는 엔지니어링 쪽이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신입학을 준비해야할 것 같은데요. 이렇게 한국 학사 학위가 이미 있는 상태에서도 신입학으로 진행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고등학교 내신 때는 수학을 전혀 신경쓰지 않아 학점이 엉망인데, 신입학일 경우 고등학교 성적이 꼭 반영되나요? 내신이 엉망이라 만약 그렇게 되면 힘들 것 같아서요. SAT만으로도 가능할지 궁금해요.

또 궁금한 것은 입학 경로입니다. 사이트를 둘러보니 제가 생각한 것보다 입학 경로가 다양한 것 같던데, 저는 어떤 방법을 택하는게 좋을까요? 가장 좋은 것은 역시 대학 GPA를 살리는 길이라고 생각하지만 제가 가고 싶은 학교(UCLA나 UC 버클리)의 경우에는 불가능한 것 같아요. 많은 경우 CC로 들어가 UC로 편입하기도 하는 것 같고, 본 사이트의 유학 관련 자료실에서 보니까 그 학교 언어 프로그램으로 가서 몇가지 조건을 취득한 후 그 학교에 입학하는 경우도 있다고 쓰셨는데 저의 경우 어떤 방안이 가장 유리할지 조언을 구해도 될까요? 참고로 토플과 SAT 등 입시는 모두 이제 막 시작하려고 하며 유학 준비기간은 대략 일년 잡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괜찮다면 조언 부탁드려도 될까요?

==================================================================================================================================

문의 감사드립니다.
전화로 상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