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에 힘이 되는 정보 > 교육소식
 
미국 의과대학에 지원하는데 필요한 10가지 조언 By Margaret Anyigbo
조회 3,231 작성일 2012.09.25
미국 의과대학에 지원하는데 필요한 10가지 조언 By Margaret Anyigbo


미국에 있는 의과대학에 입학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매우 어려우며 외국 학생에게는 더욱 그러하다.미국내 129개의 의과대학 중에서 오직 50명의 외국 학생만이 등록되어 있다. 지원하고자 하는 외국 학생들은 다음의 것을 참고하기 바란다.

 1. 의사들이라고 다 이과 전공학생은 아니다.
의과대학 입학 사정관들은 다양한 교육적인 배경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 재능과 관심을 가진 학생을 선호한다. 전공과는 무관하게 생물,일반화학과 유기화학, 물리, 수학을 수강하고 영어 필요조건을 만족하며, 학점을 잘 받아야한다.

 2. 과정을 신중하게 생각한다.
그 과정은 비용이 많이 들며,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전적인 전념, 성숙과 지적인 능력을 요구한다. 많은 압박을 받을 것이다.

 3.어느 학교가 등록에 가장 적합한 곳인지를 고려한다.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학교를 찾아서 지원하되, 과거에 외국 학생이 몇 명이나 있었는지 를 조사해본다. 사립 의과대학이 더 입학하기가 수월할 것이다. 주립대학은 미국 시민과 주 거주자를 선호한다.


4. MCAT를 한번만 치른다.
학교에 따라서는 MCAT시험을  여러 번 치른 것을 부정적으로 보는 경우도 있다. 학생들은 세 섹션의 각각에서 최소한 10점을 얻도록 해야한다.

 5. 완벽한 자기 소개서
깔끔한 서류를 제출함으로써 본인이 세세한 곳까지 신경을 썼음을 보여준다. 부끄러워 하지 말라. 이것은 자신을 시장에 내놓는 기회이므로 자신의 성과와 장점, 리더쉽  능력 등을 강조한다.

 6. 인터뷰를 준비한다.
인터뷰는 제거 과정이다. 인터뷰는 표준적인 답변보다는 지원자를 구별해내는 반응을 찾는 과정이다. 학생들이 즉흥적으로 어떤 생각을 하는지를 알고 싶어한다.

 7. 참고자료를 주의깊게 선택한다..
의예과 입학사정관이나 이과 교수나 대학 의예과 위원회원 같은 누군가가 학생의 능력을 심사하여 평가가 이루어진다.

 8. 인턴쉽을 찾는다.
입학 사정관들은 건강 관련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했거나 인턴을 했던 학생을 높게 평가한다. 우선 병원에서 일을 해봄으로써 그일이 자신에서 잘 맞는지, 어떤 분야에서 전공을 해야할 것인지를 알게 될 것이다.

 9. 재정에 대한 계획을 세운다.
의과대학에 대한 재정은 가장 큰 문제이다. 장학금이 가능하지 않으면 학생들은 20만 달라를 지불할 수 있다는 증명을 해야하거나, 연대 보증인을 세워야한다.

10. 그 분야에  있는 사람한테 조언을 구한다.
학생들은 자신의 환경을 이용해서 교수나 동료들과 의과 대학에 대한 계획을 상의해야한다. 교수들은 학생들을 올바른 길로 이끌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줄 것이다. 동료나 같은 과정을 걸어온 예과 학생들과는 자신들의 경험에 대한 것을 나눌 수 있을 것이다.

 http://www.fulbright.or.kr/xe/index.php?mid=news_educationusa&page=3&document_srl=54656